300x250

이 름 릴 알고트
  820일 사자자리
  알고트상회
시 작 지 암스테르담
점 유 율 암스테르담(20%) 브뤼즈(20%)
소 지 금 35000
아 이 템 없음
  라티나 1
초기동료 카밀 에밀리오 페르난도
특정동료 카밀
  상인
난 이 도 ★★★☆☆
  상인 정신이 왕성한 네덜란드의 소녀.
특 징 다른주인공 보다도 교역품을 5% 높게 판다무역용으로 적합한 케릭터.

 

릴도 구케릭이기 때문에 술집여자와의 관계가 매우 중요(?!)하므로 조합에서 파는 지도는 물론이고. 여성이 동경하는 물건까지도 보이는 데로 모두 구매해 두어야 한다. 릴은 초반에 배도 약한데 툭하면 시비가 붙고 잘못 고르면 교전이 되므로 유의하자. 릴은 타 캐릭에 비해 많이 돌아다녀야 한다. 다음에 움직일 장소를 미리 계산해서 움직이자.

 

초반팁 : 릴은 장사용캐릭으로 초반부터 무역으로 돈을 버는 방법뿐이다. 무작정 스토리대로 진행을 하지말고 시작하자마자 배를 한 대 구입하고 창고를 최대로 개조하자(프류트 추천). 암스테르담과 브뤼주를 오가며 조금씩 투자하여 점유율을 높이고 배를 꾸준히 늘려서 5대를 만들면 스토리대로 진행을 시작한다.

 

 

구캐릭 3인방

 

1. 북해1

런던에 기항하면 클리퍼드의 초대 이벤트가 있다. 릴에게 동맹을 제안하며 아프리카와 인도, 동남아 쪽으로 세력을 넓히라고 충고한다. 클리퍼드를 어찌 믿느냐는 말에 홍색안료를 준다고 한다. 암스테르담의 술집에 가면 홍색안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토지를 넓힐 연구를 하는 연구생을 만나는데 그는 제방을 쌓아 토지를 넓힐 연구를 하고 있다. 이것을 폴더라고 명명한 그는 자금이 100만닢이 필요하지만 그만한 돈이 없어 폴더 연구를 진척시키지 못하고 있다.

 

암스테르담에서 산 무지개 빛 유리구슬을 런던의 마리에게 주고나면 후에 세력치가 1000이 되었을 때 런던조합에서 찾는 다는 메시지가 나온다. 조합에서는 와인을 사다달라고 하는데 낭트에서 와인 2창고분을 사오면 런던 유적이 나온다. 암스에서 유적지도를 사들고 유적을 방문하면 낡은 양피지를 얻게 된다.

 

함부르크에서는 게르하르트가 동료가 되고 슈파이어와 시비가 붙는데, 세력치만 약화시키고 정전한뒤 산하로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물론 초반 능력치가 낮아서 정전하기가 쉽지않다. 슈파이어가 먼저 정전하자고 할 듯) 해병대기실을 만들고 이곳에 게르하르트를 배치해서 만날 때마다 백병전으로 해결하면 슈파이어는 금방 해산한다. 스톡홀름에서는 호드람과의 이벤트가 준비되어있다. 스톡홀름조합에서 가랑눈의 로브는 꼭 사두자.(동아시아 이벤트에 필요하다)

 

선택옵션1 : 함부르크 유적 - 라오콘소드 마르그레테에게 사금을 가져다준다 조합의 일을 해결한다.

둘중에 하나를 해결하면 유적이 열리고 라오콘소드를 얻을 수 있다. 세력치가 1200이 넘으면 함부르크 조합에서 찾는데 잭스라는 영국인을 데려오라고 한다. 이녀석은 산죠르제 술집에 있다.

 

선택옵션2 : 스톡홀름의 술집에서 프란시스카를 만단뒤 술집에 가면 프란시스카가 얼어붙은 장미를 잃어버렸다며 우는 이벤트가 나온다. 하바나 술집에 가면 가브리엘 이라는 녀석을 만다고 얼어붙은 장미를 찾아서 가져다 주면 유적이 열리고 왕자상을 얻을 수 있다.(단 홀리오가 동료이고 패자의 증표를 얻은 후)

 

동료: 게르하르트(함부르크기항)

 

 

 

 

2. 지중해1

낭트의 쉐어가 5%이상인 상태이고 리스본의 쉐어가 5%이하인 상태에서 리스본에 기항하여 항구로 가면 라파엘이 리스본 1%와 낭트 2%를 서로 맞바꾸자고 한다. 리스본 점유율이 적으면 승낙하고 점유율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승낙하지 않아도 된다. 항구에서는 남지중해에서는 장사하지 말라고 한다. 하이레딘 세력권 도시에서는 다시한번 남지중해에서 장사하지 말라는 말을 듣는다. 해상에서 하이레딘 1함대와 마주치면 싸울지 말지를 결정한다. 일단은 도망친다를 선택하자. 그러면 하이레딘이 다른곳에서 이름을 날리고 온 후에나 자신과 싸우자고 한다. 지중해에서는 동료들만 얻고 아프리카로 간다. 참고로 하이레딘을 만난 후에라도 아직 알렉산드리아를 기항하지 않았으면 남지중해 점유율 얻는 것이 가능하다. 각 항구의 점유율 1%만 얻고 마지막에 알렉산드리아를 들어가면 그 뒤로는 남지중해는 보급만 가능하다.

 

선택옵션1 : 세빌리아조합에서 줄리안을 찾아달라는 의뢰. 코펜하겐 술집에 가면 만날 수 있는데, 이녀석... 돌아가기 싫단다;; 어찌하여튼 세빌리아에 가서 보고하면 점유율과 태고의 십자가를 얻는다. 의뢰만 받아두고 나중에 북해갈 때 해결하자. 주의 : 세빌리아에 점유율을 얻으면 발데스가 시비를 걸어오는데 [이번엔 물러나기로 하겠어]를 택하면 세빌리아의 점유율이 하락하고 [내가 물러날 줄 알아]를 택하면 발데스와 교전상태가 된다. 잘 선택하자. ;; 기왕이면 세빌리아 조합 의뢰는 나중에 힘을 길러서 하자

 

동료: 제나스(리스본기항-1000닢준다), 홀리오(제노바술집), 체차레(알렉산드리아항구), 안젤로(이스탄불항구)

피라미드 정답 안다-인간-6

 

 

 

 

3. 아프리카1

일단 더 진행하기전에 신대륙 카옌과 페루남부쿠와 계약하여 3각무역하면서 돈을조금 벌어두자. 불편해도 자동이동 하지 말고 수동이동을 하다보면 레벨도 올리고 돈도 벌 수 있다. 지방함대 2부대 만들 수 있을 때까지 무역을 하자. 카옌은 고추가 나올때까지 투자해두자.(전투로 세력치 만들지말고 이때쯤 돈벌어두자.)

 

산죠르제에 계약을 하고 교역소로 가면 실비엘라와 시비가 붙는다. [알겠어....]를 선택하면 산죠르제의 점유율이 조금 하락한다. [그렇게 나오면 누가 겁낼 줄 알아!]를 택하면 실비엘라 상회와 교전상태가 된다. 전투의 여부는 알아서 결정한다(실비엘라는 해산시키지 않아도 관계없다.) 소팔라에 기항하면 에스피노사와 시비가 붙고 교전상태가 된다. 에스피노사상회를 해산시키고 소팔라에 기항하면 수수께끼의 석판 하부를 얻게 된다.

 

세력치가 1위가 되어 산죠르제 교역소에 가면 단가가 싼 특산품이 있어야 된다며 신대륙 이야기를 한다. 이제 신대륙으로 이동한다. 원래는 패자의 증표를 2개 찾으면 클리퍼드가 자동으로 신대륙으로 부르는데, 게임 진행의 편의상 신대륙 제패하고 돌아오면서 특산품 맡기는 편이 편하다.

 

동료: 마뉴엘(산죠르제항구), 이안(소팔라술집), 미하일(동아프리카의 아무항구광장)

 

이 짤 없었으면 중대장은 릴한테 실망했다

 

 

 

4. 신대륙

만약 클리퍼드의 서신을 받은 뒤에 이곳에 왔다면 클리퍼드가 말도나도와 에스칸테를 없애자고 제안하고, 우선은 말도나도부터 처치하자는 이벤트가 나온다.(이 이벤트는 CG한장없고 안봐도 되는 이벤트인데다가, 산죠르제 의뢰받을 때 온김에 싸우고 가는게 편하므로 바로 전투를 하자.) 말도나도의 세력권 도시에 말도나도 1함대가 기항에 있을때 술집에 가면 말도나도와 릴이 한판 말싸움을 벌이고 말도나도군과는 교전상태가 된다. 말도나도를 해산시키면 에스칸테가 릴을 공격하겠다는 말을 하는 이벤트가 발생하고, 이후에 에스칸테군 1함대와 만나면 에스칸테군이 공격을 하게 된다. 에스칸테를 해산시키고 베라크루스에 기항하면 태양무늬 칼집을 얻는다.

 

세력치가 1위가 되면 하바나 조합에서 신대륙산 토마토를 제노바에 유행시켜 달라고 한다. 일단 유행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기함에 예배실을 두고 설득력이 높은 동료를 선교사로 둔다. 여기서 토마토 유행을 시키기 전에 잠시 시세정보를 통해 제노바에 무언가 유행하는지 살펴보자. 설득력이 높은 동료가 없거나 제노바 근방에 유행하는 물품이 있으면 이벤트 보류하고 마지막에 다시오자. 설득력이 160이상인 동료가 있으면 예배실에 배치하고 제노바로 건너가 토마토를 광장에서 뿌린다. 이것은 어디어디 주변에서 팔아야겠다는 소리를 들어야 그 도시 주변에서 유행하게 된다. 제노바라면 좋지만 그렇지 않고 근처 도시라도 괜찮다. 점차 유행이 이접한 도시로 번질 수 도있기 때문이다. 유행물품만 없으면 1~2번이면 끝나지만 그 도시 근방에 유행물품이 있으면 유행하는 물품을 열심히 퍼날라서 시세를 떨어뜨리지 않으면 토마토 이벤하다가 게임에 질려버릴 수 있으니 어찌하리요... 덜덜덜;;; 유행이 잘 안되면 세계일주 한바퀴 하시길 권한다.(보급항찾기^^;;) 십중팔구는 그때 안되던 토마토 유행이 나중에 저절로 유행하고 있는 경험을 할 것이다. 토마토 유행하다 포기하고 다른 해역먼저 제패하러 가는 경우엔 수시로 시세정보를 확인하여 지중해에 토마토가 유행하면 얼른 제노바까지 자동이동으로 고속비행하자^^;; 제노바에 토마토가 유행한 뒤 다음달이 되서 제노바에 기항하면 토마토가 유행하는 이벤트가 벌어지고 제노바 조합에 보고하면 24만닢이라는 수고비와 하바나조합에 가보라는 소리를 듣는다. 하바나 조합에서는 촌민이 최강의 전사만이 찾을 수 있는 것을 부탁한다. 유적이 생기고 고대도시 유적지도를 구해서 유적으로 가면 의식용 단도를 얻게 된다.

 

선택옵션1(필수로 해야함) : 코드-연금술서 이사벨에게 일곱색깔앵무새를 준다. 조합의 일을 해결한다.

둘중에 하나를 해결하면 조합에서 북쪽으로 간 수도사 이야기를 한다. 안젤로가 있으면 산후안의 광장에서 일곱색깔앵무새를 얻을 수 있다. 이것을 하바나의 이사벨에게 주면 된다. 하바나 조합에서 가브리엘이라는 도망자를 잡아달라고 한다. 이녀석은 도망자이므로 술집에서 정체불명의 함대가 나올때까지 술대접해서 항로도에서 위치를 확인한다. 일단 그 근처까지 빠르게 자동이동 한 후에 수동으로 전투를 걸어야 한다. 가브리엘을 잡은뒤 하바나에 가면 점유율을 조금 올려준다. 수도사이야기를 들은 뒤에 보급항 코드(N41W70)에 가면 연금술서를 얻을 수 있다. 돌아가는 길에 하바나에서 피멘트열매, 베라크르스에서 카카오열매 사오는 것 잊지말자^^. <나중을 위해 꼭 해야 한다.>

 

동료 : 샤를르(하바나기항)

 

 

5. 아프리카2

산죠르제 유적 : 수수께끼의 석판상부 베리사에게 고려청자향로를 가져다준다 교역소에 카카오 씨앗을 준다.

둘중에 하나를 해결하면 유적이 열리고 수수께끼의 석판 상부를 얻을 수 있다. 신대륙 베라크루스 조합에서 카카오씨앗을 사서 이곳 교역소에 넘겨준후 1창고분이상을 사면 교역소 주인이 고맙다면서 내륙의 유적을 알려준다. 산죠르제 유적에서는 수수께끼의 석판상부를 얻게 된다. 인도로 가기전에 소팔라에 연금술서를 주어 백금을 등장시키고 한창고분 사두자. 그리고 몸바사에 피맨트열매를 주어서 피맨트를 등장시켜둔다.

 

선택옵션1 : 소팔라 유적-성모상 히토라에게 큰비취구슬 가져다 준다. 조합의 일을 해결한다.

둘중에 하나를 해결하면 유적이 열리고 성모상을 얻을 수 있다. 일정한 세력치가 넘었을 때 소팔라 조합에서 바다건너 레바큐에 조사대를 보네달라고 한다. 레바큐에 다녀오면 보수를 받는다.

 

신나는 갑판전

 

6. 인도양1

인도권의 도시에서는 폴더를 만드는 사람이 궁금하다며 암스테르담으로 돌아가자고 한다. 하지만 게임 진행의 편의상 인도양을 제패하고 올라가길 권한다. 그냥 올라가면 90만닢만 건네주고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고 나중에 다시 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일단은 인도양부터 점령하고 올라가자.

 

캘리컷 술집에서는 나갈플과 이벤트후 교전상태가 된다. 나갈플을 해산시키고 캘리컷 술집으로 가면 마르지 않는 연꽃잎을 준다. 동인도의 광장에서는 요염한여자가 이안에게 사쿤타라를 팔려고한다. 일임한다를 선택하자(공짜로 얻을수 있다^^;;) 세력치 1위와 함께, 바스라 조합에서 페라롱소 아기레를 동남아시아에서 잡아오라고 한다. 이제 동남아시아로 이동한다.

 

선택옵션1 : 캘리컷 유적-독수리상 베나질에게 검은유리그릇을 가져다 준다. 조합의 일을 해결한다.

둘중에 하나를 해결하면 유적이 열리고 독수리상을 얻을 수 있다. 일정한 세력치가 넘었을 때 캘리컷 조합에서 현상범 자코브를 잡아달라고 한다. 이녀석은 도망자이므로 항로도에서 확인후 수동이동해서 전투를 걸어야 한다. 잡아다 주면 약간의 돈과 함께 점유율을 올려준다.

 

동료 : (바스라술집-홀리오), 사무엘(캘리컷광장-에밀리오????), 아지자(해적-,크리스티나,유키히사)

아지자 이벤트의 경우 피묻은 샴시르가 꼭 있어야 하며 인도 세력치 1위에 동남아의 점유율이 조금 필요하다. 동아시아를 재패하고 돌아가는 길에 등용하는게 편할 것이다. 우선 피묻은 샴시르를 찾은뒤에 한번 교전이 벌어진 뒤에 바스라 술집에 찾아간다. 그 뒤에 전투가 벌어져서 두 번 정도 이기면 아지자가 등용된다

아지자의 등용조건은 100만닙, 피묻은 샴시르, 바스라이벤트선행이다.

 

 

7. 동남아시아1

동남아시아의 도시에 기항하면 게오르그라는 자가 바타비아에 와달라고 한다. 일단은 바타비아에 가지 말고 곧장 브르네이에 가서 페라롱소를 체포하자. 다음으로 암보이나로 이동해서 책략으로 매수해서 정향을 1개만 사자. 모략술 높은 사람을 참모로 임명해서 술집에서 책략입안-매수--암보이나.. 이렇게 하면 점유율을 매수할 수 있다.

 

말라카의 루시아에게 인도양 광장에서 요염한 여자에게서 산 사쿤타라를 선물하고 술집에 다시 들어가면 루시아는 유적에 대해 모른다고 하나 웬 노인(가까운 마을의 장로)이 고대왕국의 사원을 찾을 생각이냐고 묻는다. 릴은 그렇다고 하는데 왜그러냐고 하자. 아니라고 하면서 자네라면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말라카에 유적이 생겼다. 유적에서는 낯선 목소리가 자신을 신성처럼 깨끗하게 장식하라고 한다. 무엇으로 장식하란 말인가? 인도양의 도시에 기항하며 항구로 가면 다시 되새기게 된다. '태양같은 금, 달같은 달, 별같은....' 여기서 샤를르가 그것은 자신이 찾고 있던 백금이라는 것이라고 하고 아프라카 남부에서 난다고 한다. 신대륙에서 구한 연금술서를 소팔라에 주면 백금이 특산품이 된다. 1창고분이상 사가지고 말라카 유적으로 가면 고대왕국의 화폐를 얻는다.

동남아에서는 너무 많이 활동하지 말자. 혹여 바타비아에 기항하면 여러개의 스토리를 동시에 진행해서 상당히 곤란하다. 바타비아는 나중에 들어가자.

 

동료 : 카를로(말라카교역소)

바타비아의 잠은 카밀이 없으면 등용이 불가하다.

릴의 엄마가 사실 내취향이다

 

8. 인도양2

페라롱소를 잡아서 바스라에 넘겨주거나 바스라의 사피아에게 도자기귀걸이(아이템 공략집과는 다르게 릴의 경우 바타비아 조합에서 파는 이벤트가 발생한다.)를 넘겨주면 바스라의 유적이 열린다. 바스라의 유적이 열려있는 상태에서 세력치 1위가 되면, 바스라 조합에서 이번에 인도양 상인들이 모여 향신료 전람회를 연다면서 모든 종류의 향신료를 한창고분씩 사와달라고 한다. 이것은 북해와 지중해를 다녀온 뒤에 해결하자. 세력치가 1위가 되면 아프리카 인도양의 교역권은 이제 거의 알고트 상회의 수중에 있으며 신교역품을 이용한 교역도 배웠으니 이렇게 커진 지금이라면 지중해로 돌아가 하이레딘에게 도전하자고 한다. 우선은 북해로 가서 폴더부터 완성하자.

 

 

9. 북해2

올라가는 길에 금 3창고분을 미리 사가지고 올라가자. 암스테르담 술집에서는 아무도 알아주지 않아 낙담하는 연구생에게 자금을 자신이 내겠다고 하는 릴. 일단 자금이 90만닢 이상이 있다면 이 자금을 주고 없다면 더 모아서 암스테르담으로 오면 자금을 건네준다. (인도양을 제패하고 오지 않으면 더 이상 진행이 안되니, 인도양을 제패하고 오자) 그리고 폴더 연구를 위해 먼저 총독부를 건설하려 하나 정부는 원조하는대신 금을 요구한다고 한다. 금을 가지고 암스테르담 옆의 레리스닷트로 이동한다. 이어 출항후 다시 기항하면 총독부가 완성되고 다시 연구자금으로 40만닢을 건네준다. 투자를 하여 조선소가 나오면 조선소에서는 추가장갑 연구를 위해 30만닢을 건네고 다른 해역에 다녀오면 완성된다. 코펜하겐에 들려서 세빌리아 조합일을 해결하자.

 

동료: 크리스티나(런던기항-홀리오)

 

 

10. 지중해2

이제 하이레딘하고 전투를 하러 왔다. 하지만 앞에서 말했듯 세빌리아의 조합일을 하고 나면 발데스가 시비거는 이벤트가 있다. 발데스랑 싸울지 말지는 알아서 판단한다.(적당히 세력치 줄여두고 정전한뒤 친선을 권한다.^^;;- 돈많으니 나중에 산하세력으로. 산하로 만들어두면 클리퍼드와의 전투에서 유용하다. 내려오는 클리퍼드군을 발데스를 이용해서 쉽게 막을 수 있다.) 하이레딘과 전투하는 방법은 조합에서 선전포고를 하거나 남지중해 항구에 기항하여 [못할 것도 없지]를 선택하면 된다. 하이레딘을 해산시키고 나면 무늬가 그려진 천을 얻는다.

 

세력치가 1500을 넘어서면 이스탄불 조합에서 찾는다고 알려준다. 이스탄불의 조합에서는 천우의 리스트 밴드를 찾아와 달라고 한다. 천우의 리스트 밴드는 북위 26 서경82(하바나에서 정북쪽)에서 탐색하면 나온다. 아이템 발견후 이스탄불조합으로 가면 이제 이스탄불에 유적이 발생하고 유적에서는 놋쇠로 만든 램프를 얻게 된다. 신대륙 간김에 고추는 꼭 사두자^^. 피멘트열매를 몸바사 이외의 장소에 주었으면 피멘트도 사두자.

 

선택옵션1 : 제노바 유적 - 금제 디바이더 마틸다에게 사포시집 선물 조합의 일을 해결한다.

둘중에 하나를 해결하면 유적이 열리고 금제 디바이더를 받는다. 제노바 조합에서는 자가노스베이를 잡아달라는 의뢰를 받는다. 유적 문제에서 59초를 답으로 선택해야 한다.

 

선택옵션2 : 발데스가 해산하거나 산하함대가 되면 전력이 분산된 것이 실패의 원인이라며 발데스가 자책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때 클리퍼드가 나타나 앞으로 자신과 적이 될지도 모르니 조심하라며 사라진다.

 

이제 올라가면서 향신료를 하나씩 챙겨서 가자.

우선 리스본에서 샤프란을 사야한다. 정향은 이미 동남아서 구입했고, 고추도 천우의리스벤드 살 때 구입했을 것이다. 베르데나 마다카스카르에서 타마린드를 구입하자. 매뉴얼대로 몸바사에 피멘트열매를 주었으면 몸바사에서 피멘트를 사자. 후추,계피,바닐라,육두구는 인도양에서 구입할 수 있으므로 관계없다.

9가지 향신료를 1창고분씩 한 번에 사가지고 바스라 조합으로 가면 쿠샨왕조의 큰 접시를 준다.

캘리컷에서 황금사원지도를 사두자(일본지도임)

 

 

11. 동남아시아2

이제 바타비아에 들리면, 쿤의 계략으로 쿤과는 동맹상태가 되고 페레일라와는 교전상태가 된다. 카밀은 쿤을 신용할 수 없다고 주장하다 릴의 곁을 떠나게 된다. 이제 페레일라와 전투인데, 페레일라의 세력을 줄여나가다보면 신뢰할 수 없는 인물이 하나 더 있다면서 마리아를 조심하라고 한다. 페레일라는 해산시켜도 좋고, 정전한뒤 친선교환을 해도 된다. 동아시아의 도시에 기항하면 릴은 항주로 오라고 한다. 항주에 기항하면 자객이 습격하고 이씨일족의 표시를 남기고 도망간다. 술집으로 가면 마리아가 릴은 쿤에게 이용당하고 있다고 말해주며 바타비아에 가서 아들을 찾아보라고 한다. 바타비아의 술집에 가면 쿤의 아들이 카밀이라는 소식을 알게 된다. 출항하면 이씨일족의 함대로 위장한 쿤의 함대가 공격해오고 어쩔 수 없이 맞서 싸우게 되는데 이때 카밀과 동행한 호드람, 그리고 마리아가 도와주어 위기를 면한다. 이제 모든 오해는 풀리고 카밀은 다시 릴에게 돌아온다. 이어 마리아는 릴에게서 희망을 발견 했다면서 죽세공 조립도를 준다. 이제 쿤과는 교전상태가 되었다. 남은 것은 쿤의 해산이다. 쿤을 해산하고 기항하면 쿤이 다시 시작한다면서 유액이 든 항아리를 준다.

선택옵션1 : 바타비아 유적-악마상 티티스에게 정창원의 물병을 가져다 준다. 조합의 일을 해결한다.

둘중에 하나를 해결하면 유적이 열리고 악마상을 얻을 수 있다. 세력치가 1000이 넘으면 바타비아 조합에서 배도둑 유리스 휴이겐을 잡아달라고 한다.(이녀석도 도망자이다.) 잡아다 주면 약간의 돈과 함께 점유율을 올려준다.

페르난도가 동료로 있어야 얻을 수 있다.

 

동료: (비타비아여관)

잠은 카밀이 없으면 동료로 얻을 수 없다. 이화와 유리안은 동아시에 들렸을 때 동료로 얻어두자.

 

부럽다 ㅅㅂ

 

 

12. 동아시아

오사카에 기항하면 구루시마가 시비를 걸어오고 유키히사의 도움으로 난관을 타계한다. 구루시마와는 교전상태가 된다.(구루시마는 해산시키지 않아도 된다.) 오사카의 사쿠라에게 스톡홀름에서 구입한 가랑눈의 로브를 선물하고 다시 술집으로 들어가면 절에 참배하러 간다고한다.(황금사원 지도가 있어야 이벤트가 진행된다-캘리컷에서 구입) 오사카유적에서는 말버릇 나쁜 릴이 고승에게 잘못보여 수행을 하게 된다. , 차와 설탕을 각 1창고분씩 사와야 한다. 수행이 끝이 나면 고승은 북동쪽 마을에 대해 얘기해준다. 코르프에서 당대의 죽세공을 얻게 된다.

 

선택옵션1 : 항주 유적 - 휘종의 북송화 유리안 등용 이벤트-미화에게 신라금관을 줌 조합의 일을 해결한다.

둘중에 하나를 해결하면 유적이 열리고 휘종의 북송화를 받는다. 항주 술집에서 유리안을 본후 항주조합에서 왕의묘지도를 사서 한양으로 간다. 한양의 술집에 들린후 유적에 갔다가 항주로 돌아오면 유리안이 등용된다. 항주의 조합에서는 무법자 프렛트페로를 잡아달라고 하는데 잡아다 주면 돈과 함께 항주의 점유율을 약간 올려준다

 

동료: 이화(한양광장), 유리안(항주술집), 유키히사(오사카기항)

 

 

13. 클리퍼드의 베신

공략집의 순서와 관계없이 패자증표 6개와 증표지도 7개를 가지고 있는 상태가 되면, 클리퍼드가 '거기까지다'며 배신을 한다. 카밀의 목숨을 담보로 그동안 모은 패자증표를 빼앗아 간다. 클리퍼드와는 교전상태가 된다. 남은 것은 클리퍼드의 해산이다. 속히 북해로 돌아가자. 클리퍼드군을 해산시키고 기항한 후에 출항하면 클리퍼드의 기함 갤러핫호가 불타고 있고 클리퍼드는 릴의 도움을 거절한다. 그리고 빼앗긴 모든 증표를 찾는다. 기항하면 모든 증표를 찾은 릴에게 암스테르담으로 돌아가자고 한다. 암스테르담에 기항하면 릴과 카밀이 결혼하게 되는 엔딩을 보게된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