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카스톨 라파엘

이 름 카스톨 라파엘
  35일 물고기자리
  카스톨상회
시 작 지 리스본
점 유 율 리스본(20%) 세우타(20%)
소 지 금 30000
아 이 템 없음
  라티나 1
초기동료 클라우디오 제나스 훌리오
특정동료 클라우디오, 에이레네
  모험가
난 이 도 ★★☆☆☆ 게임을 처음하는 플레이어에게 적합.
  엔리케 항해왕자를 동경하는 포르투갈 소년.
특 징 길드 의뢰에서 타주인공보다 보수를 많이 주거나 점유율 획득
군사투자의 비용이 타주인공의 8, 시작시 능력치 고를수 있음

라파엘은 시작할 때 다른 캐릭터와 달리 세가지 능력치를 고를 수 있다.

생 명 력 HP 최대치, 병등에 대한 저항력 갑판, 사육사 오리지날에서 초보자용 캐릭터 였기 때문에 각각의 능력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다. 일반적으로 함장의 자리에 필요한 통솔력과 백병전에 대비해 생명력, 검투술을 고르는게 캐릭터 특성상 편할 것이다.
통 솔 력 함장, 제독의 자질, 지휘 능력 함장
조 선 술 조선의 자질, 항해술, 조선 능력 조범수,조타수
측 량 술 방향감각, 토지에 대한 육감, 해도 작성 능력 측량사
회 계 술 상품 판별, 시세 정보의 판단력 회계사
검 투 술 검술의 자질, 백병전의 지휘 능력 돌격대장, 갑판
명 중 력 포격의 자질, 대포의 명중력 포격수, 요리
설 득 력 달변의 자질, 외교의 교섭 능력 부관, 선교사
모 략 술 책략의 자질, 스파이 능력 참모
관 찰 력 발견의 자질, 위험 회피 능력 파수꾼, 의사

 

라파엘은 구케릭이기 때문에 술집여자와의 관계가 매우 중요하므로 조합에서 파는 지도는 물론이고. 여성이 동경하는 물건까지도 보이는 데로 모두 구매해 두어야 한다. 홀리오를 지방함대로 보내면 엔딩보기 어렵다.

 

초반팁 : 라파엘은 초반에 세우타에 한번 들렸다가 리스본으로 돌아오도록 튜토리얼모드가 만들어져있다. 리스본에 돌아오면 여관에서 롯꼬의 조선지침서를 획득할 수 있다. 이것을 조합에 팔거나 왕궁에 빌려주어 돈을 받아서 배를 구입하고 창고를 늘리는 개조를 하면 초반에 무역해서 돈벌기 편하다. 또한 틈틈이 조합에서 주는 의뢰청부 일을 하자.(조합에서 불러서 시키는 일 말고 유저가 찾아가서 고르는 일 : 조합-의뢰청부-만만한일선택). 라파엘은 조합의 일을 해결할 경우 점유율을 올려주는 경우가 있다.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라파엘 카스톨

 

 

1. 지중해1

라파엘 공략시 주의할점은 초반에 발데스를 해산시키면 스토리가 꼬여서 엔딩을 보기 힘들다는 것이다. 초반에 짐창고 5개에 돛대를 개조한뒤 라스팔마스와 마데이라를 계약하고 세우타, 리스본을 돌며 무역을 하여 약간의 돈을 마련한다. 리스본을 두 번째 출발할 때 홀리오가 아테네로 가자고 하지만 일단은 작은배로 5척정도 만들때까지 무역을 먼저한다. 그리고는 지중해를 돌며 동료만 모으고 떠난다. 지나는 길에 하이레딘 1함대와 만나면 이벤트가 벌어지는데 라파엘은 타도스페인을 외치고 하이레딘과 발데스에 대한 협정으로 동맹을 맺는다. 다시 돌아다니다 발데스 1함대를 만나면 이벤트가 발생하고 하이레딘 덕분에 위기를 모면한다. 하지만 아직 발데스와 싸워서는 안된다. 하이레딘과 동맹중이어도 교전에 가담하지 말고 모른척 지나간다.(불의를 못본척 지나가는 멋진남자 라파엘;;) 물론 하이레딘이나 발데스의 함대를 안만나도 관계없으므로 일부러 찾아 다닐필요는 없다.

 

동료: 한스와 알카디우스(아테네기항-홀리오), 안젤로(이스탄불항구), 체차레(알렉산드리아항구-제나스), 에밀리오(세빌리아주점-크리스티나) 체차레를 동료로 삼을 때 초반에 주어진 배를 팔지 않았으면 추가장갑 이벤트를 볼 수 있다. 에밀리오의 경우 크리스티나가 동료로 되어있어야 이벤트가 발생하니 초반에 세빌리아에 들려도 아무것도 안나온다. 안젤로 때문에 이스탄불에 들렸을 때 천일야화를 꼭 구입해두자. 초반에는 천일야화가 없다가 나중에 생기는데 피라미드를 발견해야 이스탄불 조합에 나타난다. 로마에서 스테인드 글라스를 사다가 이집트에서 여급에게 주면 피라미드를 발견할 수 있다. 따라서 제노바-알렉-아테네-이스탄불순으로 이동하는게 좋다.

 

 

2. 북해

북해에서 릴의 함대를 만나면 암스테르담에 기항하라는 말을 듣는다. 암스테르담에 기항하면 릴이 잠시 동안은 북해를 놔두고 신대륙이나 아프리카로 가라는 말을 듣는다. 그 말을 듣고 다른 해역으로 향해서 나중에 와도 되고 그냥 북해를 제패해도 관계없다.(함부르크 조합에서 잭스잡으라고 할 때 아프리카로 가서 나중에 오는 것을 추천)

북유럽 문화권 도시에 기항하면 라파엘이 바이올린을 켜고 세라와 만나는 이벤트가 나온다. 스톡홀름조합에서 가랑눈의 로브는 필히 사둔다.(동아시아 이벤트 진행에 필수이다.) 북해 세력치가 1위가 된 후에 암스테르담에 기항하면 릴이 자신은 돈을 버는 일외에 새로운 목표가 생겼다면서 홍색안료를 준다.

 

런던의 마리에게 무지개빛 유리구슬을 사다가 주면(암스테르담의 발전도가 조금 올라야 나타난다.)런던 조합에서 찾는 다고 한다. 조합에서는 이상한 녀석들이 유적을 어지럽힌다며 조사해달라고 한다. 유적, 항구, 술집, 항구, 유적순으로 돌아다니면 낡은 양피지를 얻을 수 있다. 여기서 패자의 증표를 찾게 되면 남은 녀석들을 모두 산하함대로 만들자.(하지만 아직 항해사의 능력치가 모자라서 산하만들기 어렵다. 잘 안되면 그냥 가자^^;;;)

 

선택옵션1 : 함부르크 유적 - 라오콘소드 마르그레테에게 사금을 가져다준다 조합의 일을 해결한다.

둘중에 하나를 해결하면 유적이 열리고 라오콘소드를 얻을 수 있다. 세력치가 1200이 넘으면 함부르크 조합에서 찾는데 잭스라는 영국인을 잡아달라고 한다. 이놈은 아프리카에 있는데 바로 가지 말고 아프리카 재패할 때 잡아오자. (주의 : 잭스 함대는 목적이 도망이기 때문에 지나가다 마주쳐도 자동전투가 되지 않는다. 우선 술집에서 술을 대접해보면 정체불명의 함대에 관한 언급이 나오고 항로도 상에서 위치를 찾아본뒤 그 근처에서 수동항해를 하며 함대가 지나갈 때 전투를 건다-수동항해시 오른쪽 아래를 보면 교전 버튼이 있다.)

 

선택옵션2 : 스톡홀름의 술집에서 프란시스카를 만단뒤 술집에 가면 프란시스카가 얼어붙은 장미를 잃어버렸다며 우는 이벤트가 나온다. 나중에 인도보다 신대륙을 먼저 제패할 생각이라면 이이벤트를 본뒤 신대륙 공략할 때 하바나에서 얼어붙은 장미를 찾아서 가져다 주면 유적이 열리고 왕자상을 얻을 수 있다. 단 홀리오가 동료이고 패자의 증표를 소지한상태일 것

 

동료 : 크리스티나(런던기항-홀리오), 게르하르트(함부르크기항)

크리스티나를 동료로 삼기위해 곧바로 북해로 향하지 말고 아프리카 베르데 정도 갔다가 리스본으로 들려서 홀리오의 크리스티나를 데리고 가자는 메시지를 본 뒤에 북해로 향하자. 지중해 끝내고 북해로 바로 향했다면 함부르크 조합의 의뢰를 시행하고 북해로 돌아오는 길에 리스본에서 홀리오의 메시지를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때 런던에 가면 크리스티나가 나온다. 암스테르담을 출항하면 해적 벨스와 부딪히는 이벤트가 나오는데 함부르크에서 게르하르트를 만났을 때 벨스를 쓰러트리지 않아도 된다를 골라야 동료가 된다. 잘못 선택했을 때는 세력치를 조금 더 키운후에 함부르크에 기항하면 게르하르트가 동료가 된다.

 

 

릴 알고트와의 만남... 릴 패션이 구려서 릴 좋아하는 사람은 몇 없을 것이다

 

 

3. 아프리카

처음 기항하는 도시에서 교역소를 클릭하면 알카디우스가 여자임을 알게되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산죠르제에 기항하면 리스본으로 귀환하라는 알브켈케의 전갈을 받는다. 바로 가지말고 실비엘라와 에스피노사와의 전투를 어느정도 준비한뒤에 가자. 자금력 확보와 배를 좋은배로 교체하고 세력치 1위가 될때까지 세력을 키우고(전투로 세력을 키우지말고 돈을 벌어 투자로 세력치를 키우자. 베르데,카옌,페르남부크 리스본을 도는 무역로를 추천한다. 단 불편해도 자동항해보다는 수동항해를 통해 항해사들의 레벨을 올리는데 중점을 두자. 지금이 항해사들의 레벨 올리기 가장 좋은 기회이기 때문이다. 돈이 어느 정도 된다면 북해에 지방함대 2개이상 두는것도 좋다.- 홀리오는 지방함대 금지)

 

산죠르제 유적-수수께끼의 석판 상부 베리사에게 고려청자향로를 가져다 준다. 조합의 일을 해결한다.

둘중에 하나를 해결하면 유적이 열리고 수수께끼의 석판 상부를 얻을 수 있다. 세력치 1위가 되면 산죠르제의 조합에서 줄리안을 잡으라는 의뢰가 들어온다. 앞에서 알브켈케가 부른다고 했으므로 지중해 돌아가야 한다의뢰를 받아서 리스본 들리기 전에 줄리안을 잡자. 이녀석 역시 도망자 이므로 술집에서 위치를 확인하고 교전버튼을 눌러야 한다. 또는 산죠르제의 술집에서 베리사가 고려청자향로에 대한 이야기와 사설함대 이야기를 하는데, 사설함대를 격파하면 고려청자향로를 얻을 수 있다. 이것을 베리사에게 선물하면 된다.

 

리스본 왕궁으로 가면 알브켈케가 실비엘라와 카스톨상회를 불러서 에스피노사를 치라고 한다. 돌아오는 길에 와인을 한창고분 사두자.(동아시아용;;;) 이제 아프리카로 돌아와 에스피노사에게 선전포고를 한다. 에스피노사 1함대와 교전하면 자동적으로 실비엘라가 도와준다. 에스피노사를 해산시킨 후 기항하면 주민들이 에스피노사를 실비엘라가 해산시켰다고 한다. 소팔라의 점유율을 모두 빼앗기고 실비엘라의 소팔라 점유율이 50%가 된다. 이제 실비엘라에게 선전포고를 한다. 실비엘라를 해산시키고 소팔라나 산죠르제에 기항하면 수수께끼 석판 하부를 얻을 수 있다. 패자증표를 찾으면 인도로 향하자.(신대륙의 팬서콜라의 완성 이벤트는 포르투갈과 스페인의 병합이벤트를 본뒤에 나타나기 때문에 신대륙을 나중에 가는 것이 좋다.) 인도로 가기전에 소팔라 조합에서 왕의 모스크지도를 미리 사두자. 그리고 교역소에서 유향 한창고를 미리 사두고 인도로 향한다. 이벤트 발생하기 전에 유향을 팔면 다시 와야 하니 주의하자. 물론 장라무지오 잡아서 보고하러 올 때 유향을 사가도 되지만 편의상 장 라무지오는 동아시아까지 제패한 뒤에 돌아오는 길에 보고하자.

 

선택옵션1 : 소팔라 유적-성모상 히토라에게 큰비취구슬 가져다 준다. 조합의 일을 해결한다.

둘중에 하나를 해결하면 유적이 열리고 성모상을 얻을 수 있다. 일정한 세력치가 넘었을 때 소팔라 조합에서 장 라무지오라는 밀매 상인을 잡아달라고 한다. 그냥 가지 말고 인도가는길에 잡아오자. 세이론 술집에 가면 잡을 수 있다. 소팔라로 돌아가서 유적을 들어가면 성모상을 얻을 수 있다. 체차레가 있어야 한다.

<마뉴엘과 함께 소팔라 유적에 들어가면 베팔할바드에 대한 정보가 나올때도 있다.>

 

동료 : 마뉴엘(산죠르제항구), 이안(소팔라술집)

 

끈끈한 브로맨스...는 얼어죽을 다른 여자를 좋아하게 되는 녀석이다

 

 

 

4. 인도양

아랍권 도시에 기항한 후 항구로 가면 웃딘을 만나게 된다. 웃딘이 상의할것이 있다고 하며 바스라로 오라고 하는데 시키는데로 하는게 편하다. 거절해도 된다. 바스라 조합에 가보면 웃딘이 동맹을 제안하는데 아무거나 상관없다. 편의상 웃딘과 동맹을 맺자. 동맹이 성립되면 무스카트와 소코트라의 1%를 라파엘에게 준다. 웃딘과 동맹을 맺으면 나갈풀과는 자동으로 교전상태가 된다. 나갈풀상회의 해산과 관계없이 인도양의 세력치가 1위가 되면 웃딘이 나타나 인도양 관리자의 마지막 임무라면서 마르지 않는 연꽃잎을 준다. 즉 나가풀한테 적당히 점유율만 뺏어먹구 정전을 하고 친선문서를 보내자. 나중에 산하로 만들어야 하니까.^^

 

캘리컷 조합에서 이안의 이벤트로 도자기 귀걸이를 입수할 수 있다. 그것을 바스라의 사피아에게 선물하면 유적을 알려준다. 아프리카 소팔라에서 왕의 모스크지도를 이미 샀을 것이다. 가지고 있으면 유적을 발견한다. (유적에서 항아리를 오른쪽으로 돌리면 별빛 천구의를 입수할 수 있다.) 그리고 세력치가 2000을 넘어서면 기항하는 도시의 술집에서 바스라 술집의 호출 정보를 알려준다. 바스라 술집으로 가면 유적에 간 사람들이 저주로 갇혔다면서 왕의 노여움을 풀어주라고 한다. 공략대로 하셨다면 이미 준비가 되어있는데, 준비물은 유향, 천일야화, 알이다. 준비가 안되어 있다면 천일야화 사러 이스탄불까지 갔다가 오는길에 아프리카에서 유향을 한창고분 사와야 한다. 유적에 들어가서 저주가 풀리면 쿠샨왕조의 큰 접시를 구할 수 있다. 패자의 증표를 찾았으면 피묻은 샴시르를 찾은 뒤 남아있는 세력을 산하로 만들고 동남아로 떠난다. 가능하면 지방함대를 만들어 두자. 유럽에서 산 와인은 팔지말고 아직까지 가지고 있자. 그리고 편사를 한창고분 사두자(이것도 동아시아용;;;)

 

동료 : (바스라술집-홀리오), 사무엘(캘리컷광장-홀리오), 아지자(해적-,크리스티나,유키히사)

아지자 이벤트의 경우 피묻은 샴시르가 꼭 있어야 하며 인도 세력치 1위에 동남아의 점유율이 조금 필요하다. 동아시아를 재패하고 돌아가는 길에 등용하는게 편할 것이다. 우선 피묻은 샴시르를 찾은뒤에 한번 교전이 벌어진 뒤에 바스라 술집에 찾아간다. 그 뒤에 전투가 벌어져서 두 번 정도 이기면 아지자가 등용된다.

아지자의 등용조건은 100만닙, 피묻은 샴시르, 바스라이벤트선행이다.

 

 

여러 퀴즈를 푸는 재미가 있는 대항해시대 4

 

 

 

5. 동남아시아1

동남아시아의 첫 항구에 도착하면 페레일라의 신경을 건드리지 말란다. 항구(말라카제외)를 떠나려고 하는 찰나에 포르투갈이 스페인에 병합되었다는 말을 듣는다. 그래서 페레일라를 만나지만 동쪽에서 단련하고 오라고 한다. 동남아시아는 나중에 다시 오고 동아시아로 향한다.

 

동료 : 카를로(말라카교역소), (비타비아여관)

 

 

6. 동아시아

중국 문화권의 도시에 기항하면 마리아가 구루시마를 쓰러뜨려 달라고 한다. 항주의 술집으로 가서 유리안 이벤트를 본후에 한양으로 가자. 한양의 광장에서 클라우디오와 알카디우스의 이벤트를 본후에 한번더 광장에 가서 이화의 등용이벤트까지 보자. 구루시마와 선전포고를 하지 않아도 어차피 오사카에서 유키히사 등용하면서 교전중으로 바뀐다. 구루시마를 해산시키면 죽세공 조립도를 준다.

 

오사카의 사쿠라에게 스톡홀름조합에서 산 가랑눈의 로브를 선물하면 다른 나라 얘기를 해주는 이벤트 후에 인도의 편사와 지중해의 와인을 사다달라고 한다. 이것 역시 미리 사왔으면 바로 해결 가능하다. 두 번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나면 이제 사쿠라가 일본 얘기를 해주면서 오사카에 유적이 생긴다. 유적에서는 고승으로부터 코르프라는 북동쪽 마을에 대해 얘기를 듣는다. 코르프(N60 E165)에서 당대의 죽세공을 얻는다. 코르프를 가기전에 배를 물자창고로 전체 개조하고 해병대기실을 없애고 인원도 필요최소만 하여 최대한 보급을 많이 할 수 있도록 하자. 패자증표를 완성한 후에 동남아시아로 간다. (패자증표 조립은 제나스나 이화 둘중의 한 사람이 메인함대에 있어야 조립이 가능하다) 동남아시아로 출발하기 전에 한양에서 검은 유리그릇과 항주에서 화타의 한약을 꼭 사들고 가자.

 

선택옵션1 : 항주 유적 - 휘종의 북송화 유리안 등용 이벤트-미화에게 신라금관을 줌 조합의 일을 해결한다.

둘중에 하나를 해결하면 유적이 열리고 휘종의 북송화를 받는다. 항주 술집에서 유리안을 본후 항주조합에서 왕의묘지도를 사서 한양으로 간다. 한양의 술집에 들린후 유적에 갔다가 항주로 돌아오면 유리안이 등용된다. 항주의 조합에서는 무법자 프렛트페로를 잡아달라고 하는데 잡아다 주면 돈과 함께 항주의 점유율을 약간 올려준다.

 

동료 : 유리안(항주술집), 이화(한양광장), 유키히사(오사카기항)

 

크리스티나 너무 좋아...하악하악

 

 

 

7. 동남아시아2

패자증표나 증표지도, 열쇠 등 1개를 가지고 동남아시아 도시에 기항하면 페레일라가 나타나고 너의 참다운 적은 누구냐고 묻는다. 포르투갈을 빼앗은 스페인이라고 대답을 하면 유액이 든 항아리를 준다.

 

말라카 유적 - 고대왕국의 화폐 루시아에게 사쿤타라 선물 조합의 일을 해결한다.

둘중에 하나를 해결하면 유적이 열리고 고대왕국의 화폐를 받는다. 세력치 1위가 되면 말라카의 조합에서 페라롱소를 잡아달라고 한다. 보상으로 점유율을 얻을 수 있다. 유적을 들어갔을 때 인도양 패자증표인 리그베다를 가지고 있다면 바로 고대왕국의 화폐를 주지만 없다면 베다를 모르는 자는 상종을 안한다고 한다. 이때는 인도양 패자증표를 찾아가지고 와야한다. 여기는 점유율 없이도 패자의 증표를 얻게 된다. 하지만 그냥가면 싱거우니 두세력다 약화시켜서 산하로 만들고 지중해로 떠나자. 사쿤타라는 인도의 광장에서 이안과의 이벤트로 얻는다.(일임한다선택)

 

지나는 길에 인도양에서 아지자를 동료로 얻자. 그리고 동아시아에서 사둔 검은 유리그릇을 캘리컷의 베나질에게 선물해주면 유적이 열리는데 독수리상을 얻을 수 있다. 독수리상은 자동이동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서 유용하다. 지중해로 바로 가도 되지만 신대륙 제패한뒤 북해에서 전열함 뽑아 가는게 편할 것이다. 어느쪽을 먼저 가도 엔딩에는 지장없다.

 

 

라파엘 시나리오의 히로인 샤를롯트... 그래 남장여자보단 이런 애가 더 낫다 부럽다 라파엘

 

 

8. 신대륙

신대륙은 다른 해역들과는 달리 이 해역의 세력을 해산시키지 않아도 된다. 말도나도나 에스칸테가 하는 말을 듣는 이벤트가 있는데 싸우지 않아도 상관없다. 세력치가 1000이 넘어서 하바나의 조합에가면 도라롯크의 나이프를 찾아오라고 한다. 이것을 찾아서 하바나 광장으로 가면 일주일간 매일 오라고 한다. 이벤트후 민첩성이 1증가하고 고대도시 유적지도를 가져오라고 한다. 지도를 입수한 후에 하바나 유적으로 가면 의식용 단도를 얻는다.

 

다른 세력의 해산 여부와 관계없이 세력치가 1위가 되면 태양무늬의 칼집을 촌민이 나타나서 준다. 패자증표를 완성한 후에 북해에 가서 배를 최고로 셋팅하고 지중해로 향한다.

 

선택옵션1 : 신대륙에 처음기항하면 클라우디오가 알카디우스에 대한 말을 하고 신대륙외의 해역에 기항하면 이전일에 대해 클라우디오와 얘기를 한다. 그리고서 돌아오면 신대륙에는 다른 캐릭터와 달리 안보이던 항로가 보일 것이다. 미국 남부지방인데 이곳으로 가면 한 도시가 있다. 펜서콜라라는 곳이다. 이제 펜서콜라를 발전시켜야 한다.

교역소를 짓기위해 목재가 필요하다고 하면 페루남부쿠에 가서 목재를 가져다준다. 메리다 교역소에 들리면 교역품으로 옥수수를 가져다 주자고 한다. 옥수수를 가져다 준 후에 다른 해역에 다녀온다.(두 군데를 다녀와야한다. 또한 동남아에서 조국멸망 이벤트를 경험하지 않으면 도시가 완성이 되지 않는다.) 기왕이면 하바나 술집에서 얻은 얼어붙은 장미를 스톡홀름 술집에 가져다 주고 오는게 좋겠다. 도시가 완성되면 라파엘과 샤를롯트의 키스이벤트를 볼 수 있다. 이제 이곳에 투자하여 발전도를 높이자. 여관이 완성되면 여관에서 알카디우스와 대화하면 펜서콜라 이벤트는 끝이다. <오리지날 버전에는 펜서콜라 이벤이 없다.>

 

선택옵션2 : 안젤로가 메인함대가 있으면 산후안의 광장에서 일곱색깔앵무새를 얻을 수 있다. 이것을 하바나의 이사벨에게 가져다주면 북쪽으로간 수도사 이야기를 한다. 보급항 코드(N41W70)에 가면 연금술서를 얻을 수 있다.

 

선택옵션3 : 베라크르스 유적 - 큰 비취구슬 실비아에게 최고의 돋보기를 준다. 조합의 일을 해결한다.

둘중에 하나를 해결하면 유적이 열리고 큰 비취구슬을 받는다. 베라크르스 조합에서 윌리엄을 없애 달라는 주문을 하는데 해결하면 점유율이 조금 올라간다.

 

동료 : 샤를르(하바나기항), 페르난도(베라크르즈술집-동전게임)

페르난도는 자기차례일 때 1,5,9,13의 개수를 남기면 이길 수 있다.

 

발데스 넘나 무서븐것

 

 

 

9. 지중해2

리스본에 기항하면 왕궁에 잠시 들려서 패자의 증표를 모두 모아오라는 왕의 명령을 듣는다. 세빌리아로 떠나기 전에 함대를 정비하자. 해병대기실과 포실을 최대한 늘리고 인원을 꽉 채운다. 지방함대를 여러개 구성하여 세빌리아에 기항시켜두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세빌리아에 기항하면 시몬과의 불미스런 이벤트가 진행된다. 출항하면 발데스와 알브켈케의 연합함대와 2번 교전하게 된다. 승리하면 무늬가 그려진 천을 입수하고 국왕에게 보고를 하자고 한다. 이 이벤트 전투에서 패하더라도 다음 전투에서 발데스1함대를 괴멸하면 무늬가 그려진 천을 얻게된다리스본 왕궁으로 가서 보고한다. 천을 입수했으면 발데스를 해산시키지 않고 정전해도 무방하다.

 

세력치 1위가 되면 이스탄불 조합에서 아이의 병을 고치는 약을 필요로 하는데, 항주조합에서 구입한 화타의 한약으로 치료하고 보상으로 유적을 알려준다. 유적에서는 놋쇠로 만든 램프를 얻게 되다. 밀로의 비너스를 이스탄불 파티시아에게 주어서 유적을 열어서 램프를 얻을 수도 있다. 이때는 조합의 의뢰로 점유율을 얻게된다. 패자의 증표를 모두 모아서 리스본에 기항하여 왕궁에 들어가면 엔딩이다!!!

 

선택옵션1 : 리스본에서 자코브를 잡아달라는 의뢰.. 혹시라도 지중해1 공략시에 의뢰가 떴다면 아프리카 공략할때 해결하자. 모잠비크 술집에 가면 잡을 수 있다. 리스본엔 유적이 없으므로 점유율만 올라간다.

 

선택옵션2 : 제노바 유적 - 금제 디바이더 마틸다에게 사포시집 선물 조합의 일을 해결한다.

둘중에 하나를 해결하면 유적이 열리고 금제 디바이더를 받는다. 제노바 조합에서는 자가노스베이를 잡아달라는 의뢰를 받는다. 유적 문제에서 59초를 답으로 선택해야 한다.

 

선택옵션3 : 하이레딘과 계속 동맹상태이면 발데스 1함대를 격파한뒤에 오스만을 격파해달라면서 알제에 가보라고 한다. 그리고 파샤를 해산시킨 후에 피라미드에 가보라고 한다. 알제에 기항하면 전열함 1척이 선물로 도착해 있다. 파샤를 해산시킨 후에 피라미드에 가보면 베덕의 반딧드 메일을 얻을 수 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