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이 름 호드람 요아킨 베르그스트론
  712일 게자리
  베르그스토론군
시 작 지 스톡홀름
점 유 율 스톡홀름(30%) 리가(20%)
소 지 금 45000+ 철광석 2상자
아 이 템 없음
  베스타로스호(브리간틴 급) 1
초기동료 마누엘 게르하르트 샤를르
특정동료 세라
  제독
난 이 도 ★★★☆☆
  자국의 함대를 세계 최강으로 만들기 원하는 스웨덴의 제독.
특 징 전투해서 나포하거나 항복해온배를 획득,
전투를 할때마다 국가로부터 보상금 받음.

 

구캐릭 3인방 중 군용캐릭인 호드람 베르그스트론

 

호드람은 배나포기능이 있어서 다른 캐릭보다 쉽게 좋은 배로 갈아 탈 수 있다. 전투 위주의 캐릭이므로 함대를 최강으로 만들어 가야 한다. 초반에 알고트상회를 해산시키면 동남아에서 이벤트가 일어나지 않으니 주의하자.

 

초반팁 : 호드람으로 시작할 때 131일까지 런던으로 바로 달려가면 런던에 기항중인 말도나도의 제2함대인 벨스를 볼 수 있다. 배를 해병대기실 위주로 개조하고 런던조합에서 갈리아전기를 사서 게르하르트에게 준뒤 돌격대장에 임명하고 벨스를 공격해서 백병으로 카락을 뺏는다.(해상에서 수동이동상태로 공격, 어차피 말도나도는 신대륙가자마자 교전벌어지니 먼저 공격해도 관계없다. 카락과 포격전했다가 큰코다친다;;;) 그리고는 기함을 카락으로 바꾼뒤여관에서 쉬면서 클리퍼드의 이동경로를 파악해두다가 2,3함대 지나갈 때 교전을 해서 배를 뺏는다.(선전포고 없이 바다에서 공격) 다음엔 2,3함대에게 뺏은 갤리온을 잘 개조해서 1함대에 도전한다. 1함대는 백병이 어려우니 포격을 추천한다. 이것으로 초반부터 갤리온으로 쉽게 게임을 할 수있다.(고수들이 호드람이 쉽다고 하는이유가 여기에 있다.)

 

 

초기부터 배정된 동료중 고유 동료인 게르하르트

 

1. 북해1

처음에 프류트급 함선을 한 척 사서 두 척 모두 짐칸 5개로 개조한 후에 교역을 시작하자. 해적이든 적대 세력이든 이제 적 함대를 격파하면 국가에서 그에 상응하는 자금을 준다. 게다가 호르람과 교타로의 경우는 적 함선을 나포하면 자함대에 넣거나 팔 수 있으므로 이것 또한 좋은 장사가 될 수 있다. 슈파이어 1함대와 마주치면 공격을 받는다. 백병으로 상대해도 쉽게 이길 수 있다. 슈파이어와 정전이 가능하다면 정전을 해둘 것을 권한다. 지금은 항해사 레벨이 낮아서 정전이 안될 것이므로 그냥 해산시키자.(상대방이 먼저 정전을 제안해 올 때도 있다.) 암스테르담에서는 릴과 만나는 이벤트를 보게된다. 여기서 인재 확충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지중해 쪽으로 나가기로 한다.(이왕이면 런던조합의 유리스 휴이겐 호출메시지를 본뒤에 다른 해역에 가자.)

 

세력치 1위가 되면 런던의 조합에서 시라쿠사에 있는 유리스 휴이겐이라는 사람을 찾아달라고 한다. 이 메시지를 본뒤 북해를 떠나자.(릴과 달리 마리에게 무지개빛 유리구슬 주는건 의미없다.;;) 항해사 레벨이 된다면 지방함대를 만들 것을 권한다.(아직 레벨이 낮거나 돈이 적다. 나중에 지방함대를 만들 여유가 되면 언제라도 만들자.)

 

선택옵션1 : 세력치가 1000이 되면 스톡홀름 조합에서 찾는다고 한다. 가브리엘 가르도찌라는 녀석이 카리브해에 있는데 협정을 위반했다며 데려와 달라고 한다. (다른케릭할 때 술집에서 프란시스카가 얼어붙은 장미를 잃어버렸다며 우는 이벤트이다.- 구케릭에 한함)

런던에서 릴과 만나게 된다

 

 

2. 지중해1

일단 리스본에서 제나스를 동료로 한 후에 항구로 가면 남지중해에는 접근하지 말라는 경고를 듣는다. 세빌리아에서 에밀리오를 동료로 얻고는 북아프리카 항구는 기항하지 말자.(북쪽으로 이동) 제노바에서 홀리오를 동료로 한후 조합에서 스테인드 글라스를 꼭사두자. 지나는 길에 시라쿠사의 광장에 들려서 유리스 휴이겐을 베에 테운후, 아테네서 사포시집을 구입하고 이스탄불에서 안젤로를 동료로 얻는다. 이제 알렉산드리아에서 네리에게 스테인드 글라스를 주고 피라미드를 발견해두자. 항구로 나오면 체차레를 동료로 얻을 수 있다. 이제부터 하이레딘 1함대와 마주치면 전투를 할지 말지 선택하게 된다. 만약 북해에서 상당히 강력한 함대를 구성해서 내려왔다면 온 김에 하이레딘과 싸울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는 아직 함대가 형편없을 것이다. 괜히 손해보지 말고 일단 후퇴하는 것이 좋다. 하이레딘이 카리브해역같은 곳에서 실력을 기르고 온 후에 덤비라고 한다. 만약 알렉산드리아에 아직 들어가 본 적이 없다면 이 하이레딘 이벤트를 보았을 지라도 하이레딘 세력권 도시와 계약이 가능하므로 지중해에 투자할 생각이 있다면 미리 해두는 것이 좋다. 일단 알렉산드리아에 기항하고 나면 하이레딘과 교전하지 않는 이상은 물자의 보충밖에 되지 않는다.

이제 동료를 다 얻었으면 북해로 돌아간다.

 

초반팁 : 동료를 구하려 지중해 한바퀴 돌기전에 300만 정도의 돈을 모으자. 나중을 위해 지나가는 곳곳에 1% 계약을 해두자. 제노바에서 스테인드글라스사서 알렉산드리아 네리에게 스테인드글라스를 주면 피라미드가 발견되고 잔월의 쇼텔이라는 좋은 아이템을 얻는다. 알렉산드리아에서 알렉산더원정기, 이스탄불에서 황금커트라스와 천일야화, 아테네서 호라티우스의 시집을 사서 갑판요원과 돌격대장에게 주렁주렁 달아준다. 또한 리스본, 마데이라, 라스팔마스는 필히 계약해두어야 하는 도시이다.

 

선택옵션1 : 제노바 유적 - 금제 디바이더 마틸다에게 사포시집 선물 조합의 일을 해결한다.

둘중에 하나를 해결하면 유적이 열리고 금제 디바이더를 받는다. 제노바 조합에서는 자가노스베이를 잡아달라는 의뢰를 받는다. 유적 문제에서 59초를 답으로 선택해야 한다.

 

선택옵션2 : 체차레를 데리고 리스본에 입항했을 때 카스톨상회 1함대가 기항해 있으면 엘류시온호를 찾는다면서 라파엘을 만나는 이벤트가 생기고 라티나 한척을 얻는다(냉큼 팔아도 돈두안된다;;) - 체차레의 운세가 나쁘면 결국 엘류시온호를 찾지 못한다. 나중에 고렙되서 리스본 기항하면 자동으로 찾는다^^

 

동료 : 제나스(리스본기항-1000닢준다), 에밀리오(세빌리아기항-샤를르), 홀리오(제노바술집-아무거나 골라도됨),

체차레(알렉산드리아항구), 안젤로(이스탄불항구-게르하르트)

제나스의 경우 돈을 안주면 영영 동료로 얻지못한다;; 피라미드 정답 안다-인간-4

 

 

훈남에겐 미녀가 꼬이는 법

 

3. 북해2

시라쿠사 광장에서 데리고온 유리스 휴이겐을 런던조합에 데려다 준다. 그를 데려다 주면 런던 유적을 얘기해 주고 암스테르담에서 구입한 환상석주 유적지도가 있다면 유적에 들어갈 수 있다. 유적에서 수상한 녀석들을 처치하고 낡은 양피지를 얻게 된다.

 

세력치가 1위이고 양피지를 얻은 상태에서 1월이 되어 북해의 어느 도시건 기항하면 암스테르담에서 웬 여자가 기다린다고 한다. 암스테르담으로 가면 릴이 홍색안료를 주고 패자증표를 찾는 승부를 하자고 한다. 항구에서 증표지도를 완성하면 바로 패자의 증표를 찾자. 지도가 완성된 후 패자의 증표를 바로 찾지 않고 만약 다른 항구에 기항하면 릴이 먼저 찾았다고 한다패자의 증표를 찾은 뒤 암스테르담으로 가면 분하게 여기는 릴을 볼 수 있다. 만약 릴이 먼저 찾는다면 그녀가 원하는 (천우의 리스트밴드 북26 82 - 하바나에서 정북방향)를 신대륙에서 찾아다 주어야만 북해패자증표를 줄 것이다. 이제 북해 패자증표를 찾았다면 아프리카로 향한다.

 

초반팁 : 아직 1월이 안되어서 시간이 남았으면 그동안 무역을 하며 돈을벌어두자. 항로 연결되었다고 자동항해 하지말자. 자동항해하면 레벨이 잘 안오르기 때문이다. 패자의 증표를 찾았더라도 지방함대 2개정도 만들때까진 무역만 하는 것을 권한다.

 

동료 : 크리스티나(런던기항-홀리오)

홀리오를 동료로 얻은후 아프리카에 들렸다 와야 동료로 얻을 수 있다. 일부러 가지말자 어차피 나중에 올라온다.

(초반에 크리스티나가 절박하게 필요하다면 베르데까지만 갔다가 이벤트보고 올라와도 된다.)

 

 

4. 아프리카1

아프리카의 아무항구나 기항하면 노예선을 보게 되고 아무거나 선택해도 공격하게 된다. 노예선을 물리친뒤 기항하면 세라가 동료가 된다. 노예선은 에스피노사의 함대라는 것을 알게되고 에스피노사와는 교전중이 된다. 게르하르트가 여기서 훈련 겸 자금벌이로 신대륙으로 가자고 한다. 아프리카에서 계약도시가 있다면 실비엘라가 에스피노사에 대한 협정을 제의해 오는데 어차피 없애야 하는 에스피노사이므로 협정을 맺어도 무방하다. 이제 신대륙으로 향한다. (가기 전에 크리스티나를 데리고 가자. 일단 낭트로 가서 출항하면 홀리오의 메시지를 볼 수 있고 런던에 가면 크리스티나가 동료가 된다. 리스본에 기항하여 술집에 들어가면 바이올린 켜는 라파엘과 만나는 이벤트를 볼 수 있다.)

 

동료 : 세라(노예선전투이벤트후 기항하는 항구)

 

 

5. 신대륙

신대륙에 도착하면 신참이냐며 조심하라는 경고를 듣는다. 돌아다니다보면 베라크루스 조합에서 찾는다는 말을 듣게 된다. 그곳으로 가면 에스칸테에게서 말도나도에 대한 협정을 제의 받는다. 어느 것을 선택하든 에스칸테와 협정을 맺게 된다. 이제 에스칸테와는 동맹상태가 되고 말도나도와는 교전상태가 된다. 이제 빠른 시간 안에 말도나도를 해산시키자. 말도나도 1함대와 교전하면 자동으로 에스칸테의 함대가 도와준다. 말도나도군을 해산 시키고 에스칸테1함대와 마주치면 협정을 계속 유지하자고 한다. 선택은 알아서 한다. 스토리대로라면 나중에 해산시켜야 하지만 지금 해산시키는게 편할 것이다. 에스칸테를 해산시킨후 베라크르스에 기항하면 태양무늬칼집을 얻는다.

 

한편 세력치 2000을 넘으면 하바나 조합으로부터 윌리엄이라는 해적을 잡아달라고 하나 자신은 숨어있고 부하를 내세운다고 한다. 해적사설함대 3개를 격파하고 나면 윌리엄 크라이브가 나타난다. 격파한 후에 하바나 조합에 보고 하면 하바나에 유적이 생기고 [고대도시 유적지도]를 입수한 후에 가면 유적에서 의식용 단도를 얻는다.

 

선택옵션2 : 안젤로가 메인함대가 있으면 산후안의 광장에서 일곱색깔앵무새를 얻을 수 있다. 이것을 하바나의 이사벨에게 가져다주면 북쪽으로간 수도사 이야기를 한다. 보급항 코드(N41W70)에 가면 연금술서를 얻을 수 있다.

 

선택옵션3 : 베라크르스의 실비아에게 스톡홀름에서 구입한 최고의 돋보기를 선물하면 유적이 열리고 큰 비취구슬을 얻을 수 있다. 유적에서 바위가 나타나면 오른쪽으로 도망가자^^

 

동료 : 샤를르(하바나기항), 페르난도(베라크르즈술집-동전게임)

페르난도는 자기차례일 때 1,5,9,13의 개수를 남기면 이길 수 있다.

 

얼굴만 봐도 재수없는 말도나도

 

 

6. 아프리카2

일단 에스피노사와는 교전상태이므로 에스피노사의 세력을 없애면서 아프리카 동부를 모두 점령하자. 혹시 정전상태라면 다시 선전포고하면 된다. 에스피노사를 해산시키고 소팔라에 기항하면 주민들이 마왕에 관련된 무기를 찾아와 달라고 한다. 북해로 가야하는데, 일단 인도양 이벤트 진행한 후 국왕 호출 때 북해로 가자. 마왕과 관련된 무기인 베팔할바드를 아이슬란드에서 발견하고 소팔라에 기항하면 주민이 수수께끼의 석판 하부를 줄 것이다.

 

세력치가 1000 이상이 되면 산죠르제 조합에서 줄리안 페르멜을 토벌해 달라는 의뢰를 한다. 역시 국왕 호출 때 올라가는 길에 해결하다. 줄리안을 토벌한 후 돌아오면 유적이 생기고 유적에서 수수께끼의 석판 상부를 얻는다. 국왕 호출 명령을 받고 돌아오는 길에 패자의 증표를 찾고 인도로 가자.

 

선택옵션1 : 소팔라 유적 - 성모상 히토라에게 큰비취구슬 선물 조합의 일을 해결한다.

둘중에 하나를 해결하면 유적이 열리고 성모상을 받는다. 소팔라 유적에서는 리오데자네이루에 조사대를 파견해달라는 의뢰를 한다. 다녀오면 점유율을 올려준다.

 

동료 : 미하일(동아프리카광장), 이안(소팔라술집)

 

영화 슬리핑 딕셔너리가 떠오른다 암튼 부럽다

 

 

 

7. 인도양

인도양에서 웃딘 1함대와 만나면 이교도라며 전투가 벌어진다. 웃딘은 해산시키지 않아도 된다. 무스카트에 기항하면 세라의 고향에 관한 이벤트를 볼 수 있다. 호르무즈에서는 오스만에 세라가 공격당한 얘기를 듣는다. 종합 세력치(인도양이 아니라 전체 세력치)1만 이상이 되면 국왕이 부른다고 한다.(미하일이 있어야만 한다) 스톡홀름으로 돌아가자.(올라가는 길에 산죠르제의 의뢰해결하는 것과 베팔할바드를 찾아서 소팔라를 들려서 아프리카 패자의 증표를 찾는 것을 잊지말자) 국왕이 인도양의 이스칼 야살을 토벌해 달라고 한다. 다시 인도양으로 돌아가서 술집에서 정보를 취합하여 이스칼의 함대와 교전을 하고 승리하면 쿠샨왕조의 큰 접시를 얻게 된다.

 

캘리컷에 기항하면 무례한 나갈풀과의 이벤트가 벌어진다. 역시 나가풀도 해산시키지 않아도 관계없다. 인도양 세력치가 1위가 되면 캘리컷에서 세라가 호드람에게 마르지 않는 연꽃잎을 준다. 일단은 스톡홀름으로 다시 돌아가 국왕에게 보고하고 다시 돌아와 패자증표를 찾고서 기항하는 도시에서 실우드 에메라는 세라의 동료를 만나고 그와 함께 그녀는 그녀의 나라로 돌아간다.

 

선택옵션1 : 바스라 유적-별빛 천구의 바스라의 사피아에게 도자기귀걸이 선물 조합의 일을 해결한다.

둘중에 하나를 해결하면 유적이 열리고 별빛천구의를 받는다. 세력치 2000이넘으면 바스라 조합에서 장라무지오를 잡아달라고 의뢰한다. 이녀석은 도망자이므로 항로도에서 확인후 수동이동해서 전투를 걸어야 한다. 잡아다 주면 약간의 돈과 함께 점유율을 올려준다.

 

선택옵션2 : 캘리컷 유적-독수리상 베나질에게 검은유리그릇을 가져다 준다. 조합의 일을 해결한다.

둘중에 하나를 해결하면 유적이 열리고 독수리상을 얻을 수 있다. 일정한 세력치가 넘었을 때 캘리컷 조합에서 현상범 자코브를 잡아달라고 한다. 이녀석도 도망자이다. 기왕이면 독수리상은 스톡홀름 올라가기전에 해결하고 가는게 좋을 것이다. 독수리상을 달면 북해 갔다 오는 시간을 그만큼 줄일 수 있다.

 

동료 : (바스라술집), 사무엘(캘리컷광장), 아지자(해적-,크리스티나,유키히사)

아지자 이벤트의 경우 피묻은 샴시르가 꼭 있어야 한다. 호드람은 다른 구캐릭과 달리 동남아 점유율이 없어도 아지자가 등장한다. 동아시아를 재패하고 돌아가는 길에 등용하자. 우선 피묻은 샴시르를 찾은뒤에 한번 교전이 벌어진 뒤에 바스라 술집에 찾아간다. 그 뒤에 전투가 벌어져서 두 번 정도 이기면 아지자가 등용된다.

아지자의 등용조건은 100만닙, 피묻은 샴시르, 바스라이벤트선행이다.

 

아름다운 히로인 셰라

 

 

 

8. 동남아시아 

동남아시아 도시에 기항하면 쿤과 페레일라의 싸움에 말려들지 말라는 충고를 듣고 또한 릴과 따로 행동하는 카밀과도 만나게 된다. 말라카에 기항하면 마리아와 이야기 끝에 동맹을 맺는다. 이어서 카밀이 나와 릴이 위험하다며 도와달라고 한다. 바타비아에 기항하면, 릴을 공격하기위해 마리아함대로 위장한 쿤의 함대의 정체를 발견하는 이벤트가 발생하며 쿤상회와 교전중이 된다. 쿤을 해산시키면 비타비아에서 유액이 든 항아리를 얻는다.

 

세력치가 2000을 넘어서면 말라카 조합에서 괴어를 퇴치해 달라는 의뢰를 한다. 괴어이벤트는 랜덤으로 바다를 돌아다니다 보면 괴어를 만나게 된다.(세력치가 높아야 더 잘나온다는 의견이 있다.) 괴어는 포격전으로 퇴치해야 한다. 괴어이벤트는 주로 반자르마신에서 많이 일어난다고 한다. 의뢰받고 바로 반자르마신가서 기항후 항구에서 바다위로를 한번 눌러보라. 만약 없으면 괴어찾느라 허송 세월 보내지말라. 그냥 동남아를 맨 마지막에 제패하기로 마음먹고 다음해역으로 가자.(괴어이벤트는 랜덤이어서 때로는 북해에서 본사람도 있다. 하지만 동남아가 가장 확률이 높다). 괴어 퇴치 후(괴이한 물고기상을 얻는다) 말라카 조합으로 가면 말라카에 유적이 생긴다. 그리고 유적에서 고대 왕국의 화폐를 얻게 된다.

 

동료 : 카를로(말라카교역소), (바타비아여관)

 

 

9. 동아시아 

동아시아의 아무 항구에 기항하면 항주에서 마리아가 부른다. 항주에 기항하면 마리아가 구루시마를 격퇴해달라고 이야기한다. 일단 한양에서 이화와 유리안 이벤트를 거쳐 그들을 동료로 맞이한 후에 오사카로 가서 유키히사를 동료로 얻자. 유키히사를 얻으면서 구루시마와는 교전상태가 된다. 구루시마를 해산시키고 항주에 기항하면 마리아가 죽세공 조립도를 주며 지중해의 오스만이 불온한 움직임을 보인다고 알려준다.(구루시마 해산 후 나가사키 조선소에서 추가장갑이벤트가 발생한다. 체자레, 마누엘 등이 메인함대에 있어야한다.)

 

오사카의 사쿠라에게 스톡홀름에서 산 가랑눈의 로브를 선물로 주면 유적을 알려줄 것이다.(황금사원 지도가 있어야 알려주고 유적이 생긴다) 유적에서 고승이 원나라 황제의 유품을 가져오라고 한다. 아프리카 패자증표인 악숨왕의 금인을 가지고 있다면 천주 광장에서 노인이 쿠빌라이칸의 대검에 대해 얘기해 준다. 기주근처(N34 E120)에서 탐색하면 발견된다. 이것을 가지고 금각사로 가면 고승이 북동쪽 마을에 대해 얘기해 준다. 코르프(N60 E165)에 도착하면 당대의 죽세공을 얻게 된다. 패자증표를 얻고 난 후 지중해로 돌아가자.

 

선택옵션1 : 항주 유적 - 휘종의 북송화 유리안 등용 이벤트-미화에게 신라금관을 줌 조합의 일을 해결한다.

둘중에 하나를 해결하면 유적이 열리고 휘종의 북송화를 받는다. 항주 술집에서 유리안을 본후 항주조합에서 왕의묘지도를 사서 한양으로 간다. 한양의 술집에 들린후 유적에 갔다가 항주로 돌아오면 유리안이 등용된다. 항주의 조합에서는 무법자 프렛트페로를 잡아달라고 하는데 잡아다 주면 돈과 함께 항주의 점유율을 약간 올려준다.

 

동료 : 유리안(항주술집), 이화(한양광장), 유키히사(오사카기항)

 

 

동아시아에서의 마리아와의 만남

 

 

10. 지중해2

가는 길에 동남아항구에 기항하면 마리아가 나타나서 오스만투르크가 대공세에 나섰다고 한다. 인도양의 항구에 기항하면 오스만투르크를 공격하라는 국왕의 명령서가 도착한다. 인도양에서 초석10창고분을 꼭 사두자. 만약 신대륙에 아직 에스칸테가 남아있다면 아프리카의 항구에 기항했을 때 선전포고를 해온다.(우호도와는 관계없다. 오스만과 싸우는동안 뒤통수를 치겠단;;) 매뉴얼대로 진행하였다면 신대륙에 아무도 없으므로 바로 지중해로 간다. 에스칸테가 남아있으면 해산시키고 오자.

 

지중해권 도시에 기항하면 알렉산드리아에서 찾는다는 전갈을 받는다.(초반에 하이레딘과 한판했으면 이 이벤트는 안나온다.) 하이레딘 세력권 도시에 기항하면 파샤에게 패배한 하이레딘이 배덕의 반딧드메일을 주면서 꼭 이기라고 한다이 이벤트후 하이레딘 2함대인 샤리도 아쟐이 파샤군 소속으로 된다이제 알렉산드리아에 기항하면 파샤의 함정에 빠지게 되는데 세라와 실우드의 도움을 받고 위기를 탈출하며 2개함대와 해전을 벌인뒤 알렉산드리아에 기항하면 세라가 다시 동료가 된다. 파샤를 쓰러뜨리면 피라미드로 돌아오라고 한다. 파샤군을 해산시키고 알렉산드리아 유적에 가면 무늬가 그려진 천을 얻는다.

 

한편 이스탄불에 기항하면 아바즈라는 도시에 대한 정보를 듣고 세라가 그곳으로 데려가 달라고 한다. 흑해 안쪽에 새로운 도시가 보이고 이곳에 기항하면 세라가 자신의 고향이라고 한다. 일단 도시를 발전시키기 위해 총포 5창고분이 필요하다고 한다. 이것을 사다주면 총독부가 생기고 본격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

 

이제 이스탄불의 파티시아에게 선물을 주어야 하는데 지정한 좌표에 가서 탐색해도 아이템은 안나온다. 파티시아가 밀로의 비너스에 대하여 언급할 때까지 계속 만나야 한다. 밀로의 비너스(N43E12)를 찾아서 선물하면 유적을 알려준다. 유적에는 길을 막고 있는 바위를 폭파해야한다. 먼저 유황이 필요한데 유황은 이스탄불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다(10창고). 다음으로 목재(베이루트)가 필요(5창고)하고, 마지막으로 초석이 필요한데 올라오는 길에 인도양에서 초석을 사지 않았으면 얼른 갔다오자^^;;(10창고). 폭약이 완성되고 막힌 길을 뚫은 후에 다시 유적으로 들어가면 놋쇠로 만든 램프를 얻게 된다. 마지막 패자증표를 찾고 도시에 기항하면 스웨덴 국왕이 찾는다는 전갈을 받는다. 메뉴얼대로 진행했으면 부르지 않는다.^^ 이유는 인도양 해적퇴치보고를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스톡홀름으로 돌아가면 먼저 해적퇴치를 보고한뒤 국왕이 찾는데. 왕궁에 가보면 퇴역하고 게르하르트와 함께 세계로 다시 나서는 엔딩을 보게 된다.

 

선택옵션1 : 아테네유적-호언장담의 입 아테네의 뮤리네에게 비탄의 항아리를 준다. 조합의 일을 해결한다.

둘중에 하나를 해결하면 유적이 열리고 호언장담의 입을 받는다. 아테네조합에서 에르난베리오라는 해적을 잡아달라는 의뢰가 들어온다.(이녀석은 도망자가 아니다.)

 

300x250

+ Recent posts